바른추나 미디어뉴스

[부산] 덕천역점덕천역한의원 잘못된 자세로 인한 통증을 추나요법으로


덕천역한의원 잘못된 자세로 인한 통증을 추나요법으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 등으로 인해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 사용 시간이 늘면서 잘못된 자세로 목과 어깨 통증 등 근골겨계 질환을 호소하는 학생이 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스마트폰 이용자 중 과의존 위험군 비율은 무려 2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10대(30.2%), 20대(25,2%), 유아동(22.9%), 30대(18.9%) 순으로 저연령에서 과의존 위험이 높았다.

 


젊은층의 허리디스크는 오랜 시간 한 자세로 앉아 학습하거나 근무하는 학생 또는 직장인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구부정한 자세와 비스듬히 기댄 자세로 장시간 앉게 되면 허리에 지속적인 압력이 가해져 디스크가 불거져 나오며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것이다.

 

거북목 증상이 있을 경우 이에 빠르게 대처해 증상의 악화나 다른 질환으로의 발전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통증이 발생해도 파스나 찜질 등 자가 치료에 그치는 경우가 많지만 이를 방치하는 경우 문제가 더욱 심해질 수 있다. 거북목은 물론 만성적인 목통증이나 어깨 통증 등이 느껴진다면 치료를 통해 통증을 완화하고 상태가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하다.



체형의 틀어짐은 자세불량 등 내부적 요소뿐 아니라, 교통사고 등 외부적 충격 또한 원인이 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일자목, 거북목, 굽은 등 외에도 각종 디스크 증상이 있다. 또한 척추측만증 등 성장을 방해하는 문제도 동반될 수 있으므로 개별적으로 다른 상태를 체크한 후 적절하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척추 및 골반이 틀어지면 그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근육과 인대, 신경 등을 자극하게 되고, 이로 인해 만성적인 통증과 피로감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어지러움, 이명, 소화불량 등의 내과적인 질환뿐 아니라, 팔다리 저림, 섬유근통증후군, 복합부위 동통증후군(CRPS) 등 신경근육계 이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거북목증후군의 대표적인 한방치료법으로 추나요법이 있다. 추나요법은 잘못된 자세로 인한 척추 질환을 바로 잡아주고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치료법이다. 한의사가 직접 수기로 치료한다. 경직된 관절과 근육을 풀어주면서 목이 정상적인 C자형 곡선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교정해준다.

 


덕천역한의원에서는 추나요법과 함께 침과 한약, 약침, 물리치료, 운동재활치료 등을 시행해 치료 효과를 높인다. 거북목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사용할 때 목을 앞으로 빼는 자세를 피하는 것이 좋다. 목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덕천역한의원에서 중요한 부분은 기저에 있는 체질 검사를 진행해 체질에 적합한 처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거북목 증후군의 경우 경추 부분만 치료할 것이 아니라, 주변부도 함께 치료해 재발을 낮추는 것이 치료의 핵심이다. 더불어 각종 디스크 질환은 치료보다 예방이 우선된다. 가급적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의 사용을 줄이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체형 상 비만이 되지 않도록 조절하는 것이 좋다.



전화번호 : 051.337.1771

덕천역점 청보한의원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