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추나 미디어뉴스

[바른추나 네트워크]부산불면증한의원 수면장애 치료로 우울증까지 동반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부산불면증한의원 수면장애 치료로 우울증까지 동반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최근 불면증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과중한 업무와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로, 현대인들은 일을 마치고도 정신적, 신체적 이완감을 가지기 어려운 환경에 놓여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나 코로나의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와 더불어 불안감과 우울증 증상까지 확대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불면증이란 잠을 자려고 누워도 쉽게 잠들기 어려운 입면 장애, 자꾸만 잠에서 깨게 되는 조기 각성 장애, 그리고 현저하게 떨어진 수면에 질로 인해 생활에 불편감함을 느끼는 모든 증상을 일컫는 병증입니다.



단순히 하루 이틀, 혹은 가끔씩 정상적인 수면이 아닌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이런 증상들이 몇 주간 계속 지속된다거나 반복적으로 찾아온다면 불면증으로 체크하고 치료 해야 합니다. 흔한 불면증 원인으로는 지나치게 예민하거나 걱정이 많은 성격적 이유, 야간근무, 교대근무를 하는 일을 하여, 규칙적인 수면 리듬을 찾기 힘든 경우, 그리고 지속적인 스트레스나 강한 충격 등으로 감정적 동요로 잠을 이루기가 쉽지 않은 경우, 이 밖에도 여러 환경적, 생리적인 원인으로 나타나긴 하지만 때로는 별다른 이유 없이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명확한 불면증 원인이 존재한다면, 그 원인이나 환경을 바꿈으로써 가볍게 좋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단순 원인이라기 보다는 다양한 이유가 복합적으로 불면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본격적인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산불면증한의원은 치료를 위해서는, 수면 위생을 철저하게 지키고, 입면 시간, 수면 시간 등에 크게 신경 쓰지 않으면서 편하게 마음을 먹으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도저히 정상 생활이 유지가 되지 않을 정도라면 수면제, 수면유도제, 항우울제 등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나, 여러 부작용으로 인해 또 다른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우울증 역시 최근 증가하고 있는 대표적인 정신질환중 하나입니다. 우울증은 개인의 나약함으로 치부 되버릴 일시적이고 단순한 질환이 아닙니다. 사람의 감정과 행동 양식에 심각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질환이며, 대부분의 우울증 환자는 무기력감, 삶에 대한 의욕 상실을 이야기하며, 일을 끝마치는 데에 있어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아가 학교나 직장에서 하는 일반적이고 정상적인 업무, 공부에 괴로움을 느끼고 새로운 일을 실행할 의욕을 갖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로 인해 때로는 극단적인 결과로 이어지기도 하는데, 실제로 우울증 환자의 상당수는 자살에 대한 생각을 하고 일중 일부는 행동으로 옮기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호자, 주변에서 흔히 하는 “다 잘 될 거야” “네가 좀만 더 강하게 마음먹으면 되는 문제야” 등과 같은 위로는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우울증 초기증상으로는, 사건이나 사물에 대해 부정적이고 염세적인 가치판단을 내리는 경우가 잦고, 평소에 보이지 않던 위화감이 드는 말과 행동을 하는 경우가 보인다던지, 감정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울증, 불안증, 불면증은 증상이 오래되면, 어떤 증상이 주 증상이었는지에 관계없이 결국 함께 합병증처럼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곡된 생활 습관이나 강박 등을 만들지 않도록 증상이 초기에 나타날 때 부산불면증한의원에서 적절한 진단과 상담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뇌과학연구소가 있는 본드림한의원에서 한방요법과 심층있는 상담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과열된 심장의 기능을 회복하고 뇌와 관련된 기능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두며 도움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