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추나 미디어뉴스

[부산] 수안역점동래추나한의원 성장기 자세교정, 한의원 추나요법 치료 도움

동래추나한의원 성장기 자세교정, 한의원 추나요법 치료 도움



실제로, 연령에 관계없이 척추를 곧고 바르게 펴는 자세로 앉아 있는 것이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의 경우, 자세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청소년은 성인보다 뼈가 유연하기 때문에, 구부정한 잘못된 자세에 대한 영향을 더 크게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는 허리와 어깨 등에 통증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고, 심할 경우, 디스크나 척추측만증과 같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잘못된 자세로 인해 어긋나 있는 골격을 교정할 수 있는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가 굳어지면 근골격계 통증이나 질환과 같은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기 청소년이나 어린이에게 이런 증상은 키 성장 자체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을 앓고 있는 본인은 물론, 부모님의 관심과 교정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당부 하고 있습니다.“편하게 앉는 자세란 무엇일까요? 사람들은 대부분 편하게 앉으라고 하면 허리를 굽히고 구부정한 자세를 취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자세가 편하게 느껴질지언정 본인의 몸은 그렇게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목이나 어깨, 척추의 전반적인 균형을 무너뜨리고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허리를 바르게 기대고 목의 곡선을 유지하는 꼿꼿하고 바른 자세로 앉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때문에 경직된 근육의 피로를 풀고, 골격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바른 자세를 취하고, 스트레칭 등 가벼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청소년기에 신체 균형이 어긋나면 통증뿐 아니라 키 성장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무엇보다 성장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 본인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기 때문에, 만약 신체 균형이 어긋나 통증이 나타나는 사례를 경험하고 있다면 교정을 하려는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동래추나한의원에서는 아이들의 자세 교정, 바른 척추를 위해 ‘추나요법’을 제안합니다. 목이나 허리통증, 골반통증을 호소하는 경우 성장통이라고 방치했다간 목디스크, 허리디스크등 만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이에 동래추나한의원에서는 아이들의 척추와 근육을 바로 세우기 위한 방법으로 초기에 추나요법을 제안하는 것입니다.


추나요법은 추법(推法)과 나법(拿法)을 통틀어 일컫는 용어입니다. 추법(推法)은 엄지손가락이나 손바닥으로 통증을 호소하는 특정 신체 부위나 혈 부위를 누르며 밀어주는 방법, 나법(拿法)은 특정 부위, 혈이 뭉친 부위를 손가락에 힘을 주고, 잡아당기거나 잡아들었다가 놓는 방법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한의사가 직접 손을 이용해 자극을 가할 수도 있고, 신체 일부분 혹은 추나 테이블 등 각종 보조 기구의 도움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통증 부위를 완화하며 성장기 골격을 바로잡을 수 있고, 성장판을 자극해 성장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잘못된 추나요법이 시행될 경우 오히려 성장판을 다치게 하거나 닫히게할 수 있어 검증된 추나 한의사를 찾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올바른 성장은 무엇보다 어린이와 청소년 본인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 입니다. 따라서 바른 자세를 취하는 습관을 들이고, 시간이 없더라도 생활 속에서 틈틈이 스트레칭을 통해 긴장을 해소하고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성장기의 건강관리는 성인이 된 이후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방치보다는 잘못된 습관 등은 바로잡는 해결책을 통해 교정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우리들한의원은 증상의 시작부터 꼼꼼하게 수준높은 진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화요일과 목요일 야간진료하며 토요일도 문여는곳에서 추나치료는 물론 한약, 봉약침, 부항, 물리치료 등의 다양한 한방치료를 병행하셔서 빠른 회복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전화번호 : 051.557.3377

수안역점 우리들한의원 자세히보기

바른추나 네트워크 전국지점 안내

서울

부산

바른추나 네트워크 전국지점 안내
서울
부산